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텔릿와이어리스, 알리온 AJ-7000 소개, 사물인터넷 세계 표준 텔릿

회사 소식

by 알리온 2014. 3. 10. 19:18

본문


텔릿2마켓 텔릿와이어리스 매거진

2014년 9번째


Telit2market는 텔릿와이어리스에서 고객과 파트너를 위한 텔릿의 글로벌 M2M 간행물입니다. 이번호에는  전세계적으로 58,000부를 발행하였습니다. 


전자책 보기


이번엔 IoT 사물인터넷 관련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하는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고객 사례중 대만, 스웨덴, 미국, 오스트레일리아, 프랑스등의 제품 소개 중 국내에서는 최초로 저희 알리온 AJ-7000에 대한 내용이 차량운송 분야에 소개되어 알려드립니다. 

(전자책버젼은 80페이지, 한국어버젼은 70페이지)




혁신적인 세계 최초 WCDMA 통신형 블랙박스


[블랙박스, M2M을 품다] 백창현, CEO


세계 최초 WCDMA 통신형블랙박스 알리온은 단말기에 녹화된 영상정보는 물론 차량의 위치와 운전자 정보, 속도, 브레이크, 이상운행기록, GPS(위/경도)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관제서버에 전송이 가능한 스마트 블랙박스다.


일리온은 긴급 사고 발생시 보험회사 관제 시스템으로 사고영상 및 피해 상황을 실시간으로 전송함으로써 블랙박스의 영상 위변조가 불가능해 사고의 가해자와 피해자의 정확한 구분이 가능하다. 또한 영상을 기준으로 정확한 보상 수준이 책정되어 불필요한 분쟁을 피할수 있다.


특히 즉각적인 사고 통보가 가능해 응급 상황에서의 출동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으며, 야간 사고 및 고립지역에서의 사고 시에도 신속하게 구조될 수 있다. 이 밖에도 단말기에 모션감지기능이 내장되어 주차장, 해외출장, 야간 취침등 운전자 부재시에 발생하는 사고 상황에서도 사고 즉시 경보가 발생하여 피해를 최소화 한다.


여기에는 텔릿의 HE910기반 M2M 플랫폼이 사용된다. 차량의 운행에 관계된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데이터 분석 및 가공을 통해 안전운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니다.


위치 관제의 기능과 운행구간 분석, 최근 차량상태를 점검함으로써 탄소배출량을 최소화 하는 것이다.


블랙박스와 통신의 결합은 곧 차량 운행의 혁신을 의미한다. 사고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운전습관까지도 최적화하여 안전한 드라이빙이 가능해질 것이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선도적인 위치에서 블랙박스 업게를 이끌어 온 만큼 앞으로도 꾸준히 진화를 거듭할 계획이다.


사용중인 텔릿 모듈과 그 이유는?

HE910-컴팩트한 사이즈로 블랙박스 내장에 용이하며, 향후 출시 모델에 적용될 LTE모듈 사이즈와도 동일하여 적용 가능하다. 다양한 주파수대를 가지고 있는 모듈로써 여러국가에서 통신회사 인증을 마쳤으며 광범위한 작동 온도 범위를 지원한다.


관련글 더보기